Briefing
[브리핑] 우본, 부동산 코어펀드 위탁운용사로 미래에셋운용 선정 외 2건
[2025년 4월29일] 우정사업본부는 28일 미래에셋자산운용을 우체국금융 국내부동산 코어전략 펀드 위탁운용사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. 우정사업본부는 향후 현지실사와 투자심의회를 거쳐 미래에셋자산운용을 위탁운용사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. 우정사업본부는 이번에 최소 6000억 원 이상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기 위해 펀드 설정액의 85%인 5000억 원 내외를 지원할 계획이다. 투자 대상은 ‘서울 주요 권역 오피스와 수도권 소재 물류 시설’로, 오피스 비중이 50%이상이다. 투자기간은 2년 이내, 펀드 만기는 12년 이내로 정했다. 우정사업본부가 국내부동산 코어전략 펀드 위탁운용사 선정에 나선 것은 2022년 이후 3년 만이다.
SK디앤디(SK D&D)는 서울 마포구 노고산동에 주거 솔루션 브랜드 에피소드의 여덟 번째 지점인 '에피소드 신촌 캠퍼스'를 준공했다고 29일 밝혔다. '에피소드 신촌 캠퍼스'는 연면적 약 1만 5550㎡(4704평)에 지하 7층~지상 18층 총 393개실 규모이며, 신촌역과 동교동 삼거리 사이의 대로변에 있다. 지하철 2호선 신촌역에서 도보 3분 거리로 접근성이 뛰어나고, 주변 일대에 연세대, 서강대, 이화여대, 홍익대 등 대학가가 밀집돼 있다. 7월 정식으로 문을 여는 '에피소드 신촌 캠퍼스'는 '공간·취향·지식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는 청년들의 아지트'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셰어하우징(Share Housing)이다.
서원빈 전 브룩필드자산운용 코리아 부동산부문 대표가 실버스타인베스트먼트를 설립했다. 실버스타는 기관 전용 사모펀드(PEF) 인가를 받았으며, 앞으로 시니어 하우징(senior housing)과 주거, 물류센터, 데이터센터 등 대체투자 분야에 주력할 계획이다. 서 대표는 2013년 브룩필드 홍콩을 거쳐 2018년 브룩필드 코리아 초기 멤버로 합류했으며, 그동안 여의도 국제금융센터(IFC)와 인천 원창동 물류센터 인수 등을 이끌었다.